제 목 : DIO(디오)

작 가 : 박건(바라밀경)

편 수 : 6권

별 점 : 6.5X


박건의 게임판타지 장편소설. 백경(1,000,000,000,000,000,000). 그것은 천문학적인 경우의 수로 태어나는 '돌연변이적 천재'. 있을 수 없는 가능성에서만 일어나는 '확률의 기적'. 그러나 그 대상은…. 제약이 사라진 세계. 점점 물질계에 관여하기 시작한 신과 초월자들. 혼돈스러운 와중 정체불명의 존재들은 게임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한 무력 집단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후기 

나름 여러 번 읽은 것 같은데 왜 제목이 디오 일까요? 아시는 분 제보 좀 부탁 드립니다. 박건이라는 작가는 명품 세계관, 재미 이 두가지가 보장됩니다.

떡밥 회수가 좀 특이하고 끼워 맞추는 듯한 느낌이 들어 개연성이 부족하다 느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필력으로 씹어먹습니다. and 박건작가의 소설은 대체로 마무리가 아니라 2부를 위한 준비 느낌입니다. ex) 올마스터, 당신의 머리 위에 처럼 말이죠. 설정이 특별합니다. 그것을 보고 싶어 오게 되고 다시보게 되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백경분의 일 확률의 천재이며 마법사이면서 무공을 주로 쓰고 물을 매우 좋아합니다. 중요 캐릭터 간의 개성이 어느 정도 살아 있습니다. 이것을 읽고 당신의 머리 위에 란 소설을 읽기를 추천합니다.

바라밀경은 조아라라는 소설사이트에서 작가가 쓴 필명입니다.

 

 사진 출처는 네이버 이북 사이트입니다.

 

 

 

 

보고 이 친구도 결국 맛이 갔네 하는 분들 나옵니다. 주의하세요 안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내 맘대로 쓰는 뽕 맞은 내용 요약!

 [작가님의 지인 분들이 만약 보신다면 팬픽이라 하고 넘어가주소서..]

(주의하세요 정신줄 나간 주인장이 뭐라고 짖어댈지 아무도 모릅니다.)

작가의 전작인 올마스터의 초월자들이 초월자 양성 시스템을 만들고 그걸 게임화 해서 지구에 뿌립니다. 우리의 주인공은 백경 명 중에 한 명 태어날까 말까 한 천재지만 어렸을 때의 사고 때문에 재미없으면 안하는 성격입니다. 이런 저런 정신나간 짓을 통해서 능력을 키우고 심심해서 렙업하러 갑니다. 레벨업의 조건은 시험의 통과! 1~9는 평범한인간이고 10~19는 초인(소마, 대마법사 이런느낌) 20~30은 초월자의 경지랍니다. 그래서 앞자리가 바뀌는 시험이 어렵죠. 실질적으로 유저들이 가능한 레벨은 19까지 20부터는 재능과 노력, 운이 충분한 자들만 들어오는 곳입니다. 주인공은 당연히 마법실험, 물장난 등을 통해 원래는 막혀있는 곳을 통과해서 놀다가 한 육미호와 친해집니다. 육미호 따라서 여행~ 그러다 사건을 통해 육미호 사망. 분노 미친듯이 렙업합니다. 엄허 현실에서도 이상한 것들이 등장. 우주화폐를 소모해서 가상의 몸을 현실로 가져오고 지키고 나라에 반항합니다. 한국에 마탑도 새우고 가상세계의 에디터도 훔쳐와서 사용하고 하다가 미친 용한테 다 죽을뻔하다가 겨우 막아서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BELATED ARTICLES

more

COMMENT

  • ㅇㅇ 2018.06.14 16:07 다이나믹 아일랜드 온라인(Dynamic lreland online) 앞글자만 따서 DIO